생활정보: 할인정보,시험,아르바이트,잡다한정보

갤럭시 카메라 무음설정 어플 추천(+설정방법소개 _"setedit")

purplebreeze 2021. 9. 26. 20:17
반응형

갤럭시 카메라 무음모드는 setedit 어플로 설정하기

어느날부터 어찌된 일인지

내가 잘 쓰던 무음카메라 어플이 유음으로 바뀜(찰칵찰칵 소리가 나기 시작)

다른 방법 찾아봤는데 대부분 카메라 어플들이 업데이트 이후 보안문제 때문인지

무음설정 되는 어플 찾기가 너무 힘들었다.


각설하고
찾고 찾다가 나온 그나마 편리하고 앱 배터리소모 적은 어플을 소개합니다
(설정을 바꿔주는 거라서 일반적인 무음카메라어플과는 다르게 배터리 소모정도가 적은듯하다. 내가 이전에 사용하던 무음 카메라는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떠있어서 배터리 소모가 있었다)

 


무음모드 설정 어플 소개 및 설정방법



구글플레이스토어 setedit 설치

 

1. 구글플레이스토어 setedit 검색 후 설치

 

setedit 어플 화면

 

csc_ 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를 클릭(a,b,c, 순서대로 되어있으니 쭉 내리면서 csc를 찾으세요)
Edit Value 클릭



설정값 변경하는 방법

1값을→0값으로 설정값 변경
Save Change 설정값을 저장

 

이제 카메라를 켜서 무음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시면 끝.

주의사항) 갤럭시 업데이트시 설정값이 초기로 복귀되기 때문에 그 때마다 설정값을 다시 바꿔줘야함! 

생각보다 간단해서 계속 이걸로 설정값 바꿔주면서 사용할 예정이다~~ ㅎㅎ

반응형